1. 패키지를 만들때 지켜야할 규칙으로 알맞지 않은것을 고르세요.(객관식)
1. 숫자로 시작해서는 안된다.
2. _,$를 포함한 특수 문자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3. java로 시작하는 캐키지는 자바 표준 API에서만 사용하므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4. 모두 소문자로 작성하는 것이 관례이다.
2. import문에 관하여 알맞지 않은것을 고르세요.(객관식)
1. 사용하고자 하는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가 다른 패키지에 소속되었을때
import문으로 해당 패키지의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를 가져와서 컴파일러에게 알려줘야한다.
2. import문은 패키지 선언과 클래스 선언 사이에 작성한다.
3. import문은 개수 제한이 있어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해야한다.
4. 만약 사용하고자 하는 클래스들이 동일한 패키지 소속이면 개별 import문보다 *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다.
3. 접근 제어자(access modifier) 의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세요.(객관식)
1. default(nothing) 접근 제어자는 같은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다.
2. private 접근 제어자는 같은 패키지 내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다
3. public은 같은 클래스 내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4. protected는 같은 패키지 내에서, 그리고 다른 패키지의 자손클래스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4.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작성하세요 (주관식)
일반적으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객체의 필드를 객체 외부에서 직접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습니다.
그이유는 외부에서 마음대로 변경할 경우 객체의 무결성(결성이 없는 성질)이 깨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속력은 음수가 될수 없는데 , 외부에서 음수로 변경하면 객체의 무결성이 깨집니다.
필드는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도록 막고 메소드는 공개해서 외부에서 메소드를 통해 필드에 접근하도록 유도합니다.
매개값을 검증해서 유효한 값만 객체의 필드로 저장 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메서드는( ) 입니다.
5. 접근 제어자 접근 범위를 넓은 순에서 좁은 순으로 나열하세요(주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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